휴대전화 판매점들은 단통법의 불합리함을 토로하고 있다.
당초 계획대로 2023년 기부금부터 세액공제 받을 수 있도록 2월 임시국회에서 조특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사진 구미시] 해명에 대한 해명①=기재부의 업무 처리 방식은 ‘선(先) 시행 후(後) 개정인가.
육안상 당첨 결과와 판매점 시스템상 당첨 결과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였다.무엇보다 공정성·정확성이 생명인 복권의 제작 오류를 제대로 알리지 않았다.무엇보다 해명에 대한 해명을 부르는 기재부의 ‘무(無)오류의 오류식 대응 자세가 문제다.
오류 물량(약 20만장)이 통상 판매되지 않는 물량(약 40만장)보다 적은 점 등을 고려해 별도 공지 없이 계속 판매했다.테스트를 통해 같은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복권을 즉시 특정했다.
지난달 30일 김장호 구미시장이 NH농협은행 지점을 방문해 자매도시인 전북 김제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보내고 있다.
실제 세액공제는 2024년 연말정산 또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적용한다.요즘 유행하는 ‘중꺾마(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의 원조인 셈이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국내 인기와 함께 일본 넷플릭스에서는 ‘낮과 밤 ‘더 글로리 등 5편의 한국 드라마가 톱10(TV쇼)에 오르며 한류 붐을 이어가고 있다.돌아온 슬램덩크가 극장가와 서점가 등을 흔들고 있다.
애니메이션으로는 ‘귀멸의 칼날.무한열차편이 노재팬 운동이 한창이던 2021년 215만 명을 모아 눈길을 끌었었다.